티스토리 뷰

[목성]가장 무거운 행성 대홍점 및 특유의 오로라 요약 정리
목성 가장 무거운 행성 대홍점 및 특유의 오로라 요약 정리

목성은 태양계의 다섯번째 행성 입니다. 목성은 행성 중에서 제일 무서운 행성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목성의 특징인 대홍점은 지구의 2배나 되는 크기입니다. 대홍점은 들어보셨을지 모르겠지만, 목성 행성에서 오로라 현상이 발견 되었습니다. 말로만 듣던 목성의 대홍점과 특유 오로라를 요약 정리 해보겠습니다.

가장 무거운 행성 목성 요약 정리

목성은 태양계에서 가장 무겁고 태양에서 다섯 번째로 먼 행성입니다. 그것은 밤하늘에서 가장 밝은 물체 중 하나입니다; 달, 금성, 그리고 때때로 화성만이 더 빛납니다. 목성은 기호 ♃로 지정됩니다. 고대 천문학자들이 신들과 하늘의 로마 통치자를 위해 그 행성의 이름을 목성으로 지었을 때, 그들은 그 행성의 실제 차원에 대해 전혀 알지 못했지만, 목성이 다른 모든 행성들을 합친 것보다 크기 때문에 그 이름은 적절합니다. 태양 주위를 도는 데는 거의 12년이 걸리며, 태양은 지구보다 두 배 이상 빠른 약 10시간마다 한 번씩 회전합니다. 그것의 다채로운 구름띠는 작은 망원경으로도 볼 수 있습니다. 그것은 고리들로 이루어진 좁은 체계와 79개의 알려진 위성을 가지고 있는데, 하나는 수성보다 크고 세 개는 지구의 달보다 큽니다. 일부 천문학자들은 목성의 위성 유로파가 얼음 지각 아래에 따뜻한 물, 심지어 생명체의 바다를 숨기고 있을지도 모른다고 추측합니다.목성은 내부 열원을 가지고 있습니다; 목성은 태양으로부터 받는 것보다 더 많은 에너지를 방출합니다. 깊은 내부의 압력은 매우 높아서 수소가 유동적인 금속 상태로 존재합니다. 이 거성은 자기장이 너무 커서 지구에서 볼 수 있다면 겉보기 직경이 달의 직경보다 클 것입니다. 목성의 시스템은 때때로 태양보다 더 많은 에너지를 복사하는 일부 주파수에서 강한 전파 소음의 원천이기도 합니다. 그러나 목성의 모든 최상급 원소들에도 불구하고, 목성은 거의 전적으로 수소와 헬륨, 그리고 그것의 평균 밀도는 물의 밀도보다 많지 않습니다.

목성의 대홍점 무엇일까?

보이저, 갈릴레오, 그리고 주노 우주선의 광범위한 관측에도 불구하고 목성의 독특한 대적점의 실체는 21세기 초에 여전히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구름무늬의 수명이 종종 일수로 계산되는 행성에서, 대적점은 1878년 이래로 지속적으로 관측되어 왔고 심지어 1665년에서 1713년까지 관측된 것과 같은 폭풍일 수도 있습니다. 19세기 후반 최대 범위인 약 48,000km에서 그 지점은 줄어들고 있으며, 2012년 이후 한때 타원형이었던 그 지점은 더 원형화되고 연간 900km의 가속 속도로 줄어들고 있습니다. 그것의 현재 크기는 약 16,350 km 넓이로, 지구를 쉽게 수용할 수 있을 만큼 충분히 큽니다. 이러한 거대한 치수는 아마도 기능의 수명과 뚜렷한 색상의 원인이 될 것입니다. 행성 주변의 대적점의 자전 주기는 목성의 세 자전 주기와 일치하지 않습니다. 그것은 다른 목성 현상과 성공적으로 상관되지 않은 변동성을 보여줍니다. 보이저 관측 결과 이 지점 내의 물질은 7일에 한 번씩 시계 반대 방향으로 순환하며, 주변부에서 시간당 400km의 초허리케인 강풍에 해당한다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보이저 이미지는 또한 대적점과 같은 위도에서 해류를 따라 이동하는 훨씬 작은 방해 사이의 많은 상호 작용을 기록했습니다. 그 지점의 내부는 매우 고요하며, 낮은 깊이에서 예상되는 물질의 상승에 대한 명확한 증거가 없습니다. 따라서 대적점은 거대한 고기압으로 보이며, 소용돌이 또는 소용돌이의 지름은 아마도 주요 구름층보다 훨씬 아래 및 훨씬 위에 도달할 수 있는 큰 깊이를 동반할 것입니다. 적색 반점은 목성의 상층 대기를 아래에서 가열하고 있으며 태양 가열만으로 예상되는 것보다 수백 도 더 뜨겁게 만들고 있습니다. 그 지점의 하부 연장은 아직 관찰되지 않았습니다.

목성 특유의 오로라

반 알렌 벨트에 갇힌 대전 입자가 자극 근처의 최상층 대기에 충돌할 때 지구에서 오로라를 생성하는 것처럼 목성에서도 오로라를 생성합니다. 보이저와 갈릴레오 우주선의 카메라는 목성의 밤 쪽에 있는 자외선 오로라 호를 촬영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허블 우주 망원경은 또한 행성의 낮에 있는 원자외선 오로라의 이미지들을 포착했습니다. 게다가, 지구를 기반으로 한 관측은 양쪽 극에서 H3+ 이온으로부터의 적외선 방출을 기록하고 관련 극성 오로라를 촬영했습니다.분명히 양성자는 자기장 선을 따라 자기권에서 행성 전리층으로 나선형으로 들어가 분자 수소가 지배하는 대기에 충돌하면서 들뜬 H3+ 이온을 형성합니다. 그 결과 방출은 오로라를 생산합니다. 그것은 목성 대기의 메탄이 매우 강한 흡수 밴드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반사된 햇빛으로부터 배경을 억제하는 파장에서 지구에서 관찰할 수 있습니다. 자외선과 적외선 오로라의 관계, 이오의 플럭스 튜브와 목성의 전리층의 상세한 상호 작용, 그리고 이오의 궤도 주변의 플라즈마 토러스에서 나온 이온이 행성의 대기에 영향을 미칠 가능성 등은 여전히 활발한 연구 주제로 남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