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리도 운하의 계획부터건설, 상업적이용및 현재사용, 가치적 인식
리도 운하

리도 운하의 계획부터건설

1812년 전쟁 이후, 미국이 뉴욕 북부에서 어퍼캐나다 식민지를 침공하려는 계획에 대한 정보가 접수되었습니다. 로렌스 리버입니다. 이것은 몬트리올과 킹스턴의 주요 해군 기지 사이의 생명줄을 끊었을 것입니다. 미래에 그러한 공격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영국은 핼리팩스의 시타델 언덕, 퀘벡 시의 라 시타델, 킹스턴의 헨리 요새를 포함한 많은 방어 시설을 건설하거나 보강하기 시작했습니다. 몬트리올과 킹스턴 사이의 안전한 통과를 보장하기 위해, 몬트리올에서 세인트 로렌스를 따라 서쪽으로, 오타와 강을 따라 북쪽으로, 나중에 바이타운(현재 오타와)이 위치한 리도 강어귀로, 그리고 남서쪽으로 킹스턴에서 온타리오 호수로 가는 새로운 경로가 계획되었습니다. 리도는 그렌빌, 추테아 블론도, 카리용의 짧은 운하와 함께 이 경로의 마지막 부분을 형성하여 경로를 따라 급류 및 기타 위험 요소를 우회할 것입니다. 운하 건설은 왕립 엔지니어의 존 바이 중령이 감독했습니다. 미래의 설탕 정제 사업가 존 레드패스, 토마스 맥케이, 로버트 드러먼드, 토마스 필립스, 앤드류 화이트와 같은 개인 계약자들이 건설의 많은 부분을 책임졌고, 실제 작업의 대부분은 아일랜드, 스코틀랜드, 프랑스-캐나다 노동자들에 의해 이루어졌습니다. 존 바이 대령은 새로운 수로를 건설하는 대신 느슨한 수로 시스템을 건설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이것은 더 적은 인력을 필요로 하고 비용 효율적이며 구현이 더 쉬웠을 것이기 때문에 더 나은 접근 방식이었습니다. 운하 건설은 1826년 가을에 시작되었고, 1832년 봄에 완료되었습니다. 1832년 5월 22일, 로버트 드러먼드의 증기선 리도(일명 펌프스)가 비 대령과 그의 가족과 함께 킹스턴을 떠나 바이 마을에 도착하여 운하를 통과하는 최초의 증기선 통로를 만들었습니다. 운하 건설의 최종 비용은 토지 취득을 포함한 모든 비용을 고려하여 £822,804 (1834년 1월)였습니다. 예상치 못한 비용 초과로 존 바이는 런던으로 소환되어 은퇴했습니다. 그는 그의 엄청난 업적에 대해 칭찬이나 인정을 받지 못했습니다.

리도 운하의 상업적이용및 현재사용

운하가 완공된 이후, 캐나다와 미국 사이에 더 이상의 군사적 교전은 없었습니다. 비록 리도가 방어적으로 사용되지는 않았지만, 그것은 캐나다의 초기 발전에 중추적인 역할을 했고 수만 명의 이민자들에 의해 어퍼캐나다에 교통, 무역 및 정착을 장려했습니다. 그 운하는 몬트리올과 킹스턴 사이의 강에 있는 상당한 급류 때문에 세인트 로렌스 강보다 항해하기 쉬웠습니다. 결과적으로, 리도 운하는 몬트리올과 오대호 사이의 바쁜 상업적 동맥이 되었습니다. 이것은 또한 이 시기에 서쪽으로 어퍼 캐나다로 향하는 영국 제도의 수만 명의 이민자들에 의해 사용되었습니다. 그것은 캐나다의 오지에서 동쪽으로 몬트리올로 무거운 상품(목재, 광물, 곡물)을 운송하는 주요 경로였습니다. 예를 들어, 1841년에 19척의 증기선, 3척의 자주 바지선, 157척의 무동력 또는 견인 바지선이 리도 운하를 사용했습니다. 이 운하는 뉴욕 주를 통해 이리 운하와 경쟁해야 했습니다. 킹스턴에서 동쪽으로 배달되었을 수도 있는 일부 화물은 대신 세인트루이스 반대편에 있는 뉴욕의 오스위고로 운송되었습니다. 로렌스 리버. 그곳에서, 그들은 오스위고 운하와 허드슨 강을 통해 뉴욕 시장에 도달했습니다. 킹스턴의 사업가들은 그 문제를 연구했습니다. 그들은 심코 호수와 프랑스 강과 조지아 만으로 가는 또 다른 운하를 건설하는 것을 고려했고, 따라서 오대호 상류의 교통이 몬트리올로 가는 모든 운하를 사용하고 전체 호수 시스템을 통해 운송되는 것을 피할 수 있었습니다. 이 계획은 결국 트렌트-세 번 해협으로 나타났습니다. 그것은 원래 군사적인 길로 조사되었지만, 결코 지어지지 않았습니다. 더 간단한 계획은 세인트로렌스의 위험한 지역을 우회하여 킹스턴에서 몬트리올까지 직항하는 것이었고, 곧 진행되었습니다. 1849년까지, 성층권의 급류. 로렌스 강은 일련의 자물쇠에 길들여졌고, 상업적인 화주들은 이보다 더 직접적인 경로로 빠르게 전환했습니다. 그러나 1854년 12월 프레스콧과 바이타운 철도가 개통되면서 리도의 상업적 이용은 대부분 끝났습니다. 그것은 운하를 통한 운송보다 더 빠른 서비스를 제공했습니다. 직항로를 개선하기 위한 추가 작업이 세인트로렌스 강을 따라 계속되었습니다. 1950년대에, 그것은 지금의 세인트루이스로 개발되었습니다. 로렌스 시웨이, 대양을 건너 항해하는 배들이 오대호에 접근할 수 있도록 허용합니다. 

현재 사용은 그 철도 노선이 오타와에 도착한 후, 대부분의 운하는 유람선을 위한 것이었습니다. 선외기의 도입은 소형 유람선의 증가와 리도와 트렌트 세번과 같은 내륙 수로의 사용 증가로 이어졌습니다. 오늘날, 리도는 미국 동부의 넓은 지역과 캐나다를 연결하는 주요 수로인 대권의 일부를 형성합니다.

리도운하의 가지적 인식

리도 운하는 1925년에 캐나다의 국가 사적지로 지정되었고, 이듬해인 1962년과 2013년에 다시 연방 명판으로 지정되었습니다. 이 운하는 캐나다 우체국에서 발행한 우표에 등장했습니다. 45센트짜리 우표 두 장 - '존스 폭포에서 여름 배를 타는 리도 운하'와 '리도 운하, 의회 겨울 스케이트' - 이 일련의 운하와 리조트의 일부로 1998년 6월 17일에 발행되었습니다. 이 우표들은 캐리 조지와 딘 마틴이 빈센트 맥다우디의 그림을 바탕으로 디자인했습니다. 2014년, 이 운하는 세계 유산을 기리는 캐나다 포스트 세트의 일부로 2.50달러의 국제 요금 스탬프에 등장했습니다. 같은 디자인이 2016년 국내 요금 스탬프에 다시 표시되었습니다. 1993년, 브리티시 워터웨이즈와 파크스 캐나다는 이 운하를 스코틀랜드의 칼레도니아 운하와 쌍둥이로 만들기로 합의했습니다. 2000년, 리도 수로는 뛰어난 역사적, 휴양적 가치를 인정받아 캐나다 유산 강으로 지정되었습니다. 2007년, 그것은 인간의 창조적인 천재성을 인정받아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록되었습니다. 리도 운하는 북미에서 유럽의 유수 기술을 대규모로 사용한 가장 잘 보존된 사례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19세기 초 북미 운하 건설 과정에서 건설된 유일한 운하로, 원래의 구조물 대부분이 손상 없이 원선을 따라 운행되고 있습니다. 인류 역사상 중요한 무대인 아메리카 대륙 북부를 장악하기 위한 싸움과 관련하여 군사적 목적으로 사용된 광범위하고 잘 보존된 중요한 사례로도 인정받고 있습니다. 온타리오 고고학 및 유적지 위원회는 리도 운하 건설을 책임지고 있는 감독 기술자인 존 바이 중령을 기념하기 위해 존스 폴스 록 역에 명판을 설치했습니다. 이 명판은 군대에 의해 지어졌고 47개의 자물쇠, 16개의 호수, 두 개의 강, 그리고 존스 폭포 (존스 폭포 댐)에 위치한 360피트 길이, 60피트 높이의 댐이 1832년에 완공되었다고 언급합니다. 온타리오 헤리티지 트러스트에 의해 설립된 운하의 다른 판들은 킹스턴 밀스, 스미스 폭포, 리도 호수에 있습니다.